‘지금 나오는 노래 완전 좋은데, 이건 다 누가 알고 선곡하는 거지?‘ 이런 생각, 해 보신 적 있나요? 요즘 ‘핫’하다는 거기! 감성 충만한 분위기에 흐르는 노래마저 힙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바로 거기! 그곳이 궁금한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. 핫한 플레이스의 힙한 플레이리스트 – [핫플힙플]이 전하는 흥미로운 선곡 이야기를 만나보세요.
카페LP 차분하게 즐길 수 있는 서울숲
서울숲에 위치한 LP카페 ‘바이닐 성수’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곳들과는 조금 다른 무드를 지녔다. 너무 크지 않은 매장 음악 볼륨과 넓고 탁 트인 공간이 마음을 환하게, 그리고 차분하게 해준달까. 특히, 한 방향으로 배치된 소파와 테이블, 그리고 자리마다 놓인 턴테이블과 헤드셋은 각자의 자리에서 내가 선택한 음악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.
Q. 바이닐 성수를 한 마디로 소개한다면?
익숙하지만 새로운 공간.
Q. 인테리어가 독특합니다. 붉은 타일 바닥, 한 방향을 바라보게 배치된 가구, 좀 더 LP에 가깝게 다가가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마다 놓인 턴테이블까지요!
이곳은 이전에 하이엔드 스피커를 판매하던 매장이었습니다. 이대로 철거하기엔 아까워서 저희가 그 자리를 인수했고요, 따듯한 분위기의 느낌을 그대로 가져가고 싶어서 최대한 많은 부분을 살리고, 곳곳에 스피커를 두어서 음악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. 특히나 한 방향을 바라보게 배치된 가구는, 바쁜 일상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멍때리는 시간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었습니다. 서로 얼굴을 마주 보는 부담도 줄여주고요(웃음).
Q. LP와 턴테이블의 매력이란?
사실 턴테이블이라는 게 매우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기계잖아요? 요즘 사람들이 다루는 훨씬 더 복잡한 기계들에 비해, 턴테이블은 버튼 몇 가지로만 작동하는 상당히 아날로그적인 기계입니다. 저희 매장에 오셔서 턴테이블 사용해 보세요! 상당히 감성적일 겁니다!
Q. 바이닐 성수는 어떤 공간이 되길 바라는지?
LP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, 혹은 LP를 좋아하던 사람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선물하는 공간이 되고 싶습니다. 누구나 부담 없이, 편하게 음악을 듣고 마음껏 사랑할 수 있는 공간, 바이닐 성수로 기억되고 싶습니다.
HIPPLAYLIST <바이닐 성수>에서 지금 흐르는 음악
1. 윤종신 & 성시경 - 내일 할 일 www.genie.co.kr/CT7FP8
2. 엠씨더맥스 - 사랑은 아프려고 하는 거죠 www.genie.co.kr/YNP654
3. 김동률 -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www.genie.co.kr/DQXJZ4